서울주택도시공사의 경제적 책임 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고자 하는 노력입니다.
가로 스크롤
추진전략 | 추진과제 | 시행일 | 비고 | |
---|---|---|---|---|
부패 예방 인프라 구축 |
취약분야 예방 시스템 체계화 |
1. 법인카드 모니터링 및 업무추진비 실시간 공개 | 연중 | |
2. 직무관련업체 지인 신고 강화 - 퇴직직원 근무확인서 징구 | 연중 | |||
고객 참여 확대 및 소통 강화 |
3. 갑을(甲乙)관계 개선을 위한 혁신대책 이행 | 연중 | ||
4. 시민감사자문단 운영 - 공사 업무와 관련된 시민단체 등 | 연중 | |||
5. 직무관련자 '청렴실천 보고대회' 등 개최 | '16.6 | |||
투명성, 책임성 강화 지속 추진 |
6. 사규 부패영향평가 전수 실시('15년~'19년) | 연중 | ||
7. '15년 청렴도 결과에 따라 청렴 컨설팅 추진 | '16.4 | |||
8. 다른 기관의 업무개선 수범사례 도입 | 연중 | |||
9. 부패취약분야 상시 모니터링 강화 - 전담직원 지정 | 연중 | |||
청렴문화 확산 | 자발적 참여 분위기 정착 |
10. 자기주도형 청렴실천 - 청렴자가진단을 통한 자기 반성 등 | 연중 | |
11. 지속적·능동적 동기유발 - 성과에 대한 적정 보상 | 연중 | |||
간부직원의 솔선수범 |
12. 간부청렴도 조사 - 자기 성찰 및 자기 관리 강화 | '16.5 | ||
13. 간부직원 청렴활동실적 평가 - 평가결과 본부·실 청렴추진실적평가 반영 | '16.12 | |||
쌍방형 의사결정 | 14. 청렴업무 추진 협의기구 운영 - 임직원 의견수렴 제도화 | 연중 | ||
공정한 조직문화 |
부패행위 통제 체계 강화 |
15. One-Strike out제 강화 – 부서별 청탁등록대상 업무 및 청탁유형 설정하여 상시 모니터링 | 연중 | 개선과제 |
16. 행동강령 이행실태 점검 강화 - 정기점검 등 연 6회 이상 | 연중 | |||
청렴·봉사직원 우대 | 17. 청백봉사상 시상 | '16.12 | ||
18. 올해의 청렴활동상 시상 | '16.12 | |||
청렴 성과관리 | 19. 본부·실 청렴추진실적 평가결과 부서별 BSC평가 반영 | '16.12 | ||
교육 및 홍보 | 청렴교육 강화 | 20. 의무교육제 시행 - 연 15시간(임원 10시간) 이상 | 연중 | |
21. 교육과정 확대 및 방법의 다양화 | 연중 | |||
관심을 유발하는 홍보전략 |
22. 청렴의 날 운영 -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 연중 | ||
23. 청렴이벤트 : 퀴즈(연 11회), 제안 및 표어(연 1회) | 연중 | |||
홍보의 다양화 | 24. 청렴대책 홍보 - 자료 공개, 청렴서한문 발송 | 연중 | ||
25. 홍보물 제작 및 게시 - 사옥, 주거복지단, 관리사무소 등 | 연중 | |||
26. 명함, 책자 등 각종 인쇄물에 '청렴' 문구 삽입 | 연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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