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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공간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시민기업

서울주택도시공사의 행사소식 및 관련사진을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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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신호 명동 온라인 집들이
  • 행사일 : 2020-04-09
  • 청신호 명동 온라인 집들이(1)
  • 청신호 명동 온라인 집들이(2)
  • 청신호 명동 온라인 집들이(3)
  • 청신호 명동 온라인 집들이(4)
  • 청신호 명동 온라인 집들이(5)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주거정책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선보인 ‘청신호’ 브랜드의 첫번째 홍보관이 9일, 서울 명동(서울 명동1가 1-1)에 오픈했습니다. 이날 개관식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형식이 아닌 온라인 집들이 형식으로 차별화해 선보였습니다. 서울 거주의 다양한 경험을 가진 청년과 신혼부부, 서울주택공사사장, 주거분야 활동가, 담당정책 유관자 등이 참가해 ‘청신호 명동’ 홍보관의 다양한 시설물을 둘러보고, 토크콘서트를 메인으로 진행됐습니다.

온라인 집들이는 서울주택공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었으며, 현장 패널 및 시청자들이 서울살이에 대한 각자의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서울시가 나아가야 할 주거 정책 방향에 관해 함께 모색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신호’는 서울시와 서울주택공사(SH)가 청년과 신혼부부의 보금자리 총 24만호 공급을 목표로 한 공공임대주택 브랜드입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 공급형 아파트로도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금일 공개된 ‘청신호 명동’ 홍보관은 청년 맞춤형 홍보관 답게 스마트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청신호 주택 내부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청신호 라이프스타일 VR존', 주택 타입 별 특징과 조감도를 입체적으로 확인하고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청신호 제작소', 청신호 주택을 간접 경험할 수 있는 ‘다면 입체영상관’ 등으로 스마트 IT기술을 접목해 구성됐습니다.

서울주택공사 김세용 사장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더 많은 서울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온라인 집들이’를 기획하게 됐다”며, “청신호 홍보관은 한시적으로 분양에만 집중하는 보통의 모델하우스와는 달리 새로운 주거 문화를 제안하고,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의제를 펼칠 수 있는 주거정책의 새로운 장으로서 앞으로 더 큰 사랑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 담당부서 : 홍보부
  • 담당자 : 김성환
  • 전화번호 : 02-3410-7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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