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시민의 의견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만든 공간입니다.
2023년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데이터 제공 개선 및 관리를 위한 고객 설문조사
서울주택도시공사는 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데이터”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http://www.data.go.kr)에 등록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시민이 원하는 공공데이터를 파악하여 공단 공공데이터 운영정책에 반영하고 시민 수요가 많은 데이터기반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설문을 실시하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조사결과는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공데이터 개선 및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응답내용은 조사목적 이외에 어떤 용도로도 사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07월
서울주택도시공사
1. 학술연구(논문 및 과제 등)
12명 (13%)2. 서비스 및 앱 개발
10명 (10%)3. 창업/사업
11명 (12%)4. 단순 열람
50명 (54%)5. 기타
2명 (2%)6. 없음
6명 (6%)1. 매우 유용하다
36명 (39%)2. 유용하다
47명 (51%)3. 보통이다
6명 (6%)4. 유용하지 않다
0명 (0%)5. 잘 모르겠다
2명 (2%)1. 매우 도움이 된다
38명 (41%)2. 도움이 된다
42명 (46%)3. 보통이다
9명 (9%)4. 도움이 되지 않는다.
0명 (0%)5. 잘 모르겠다
2명 (2%)1. 매우 적당하다
31명 (34%)2. 적당하다
44명 (48%)3. 보통이다
12명 (13%)4. 적당하지 않다
2명 (2%)5. 잘 모르겠다
2명 (2%)1. 데이터의 다양성
29명 (31%)2. 데이터의 업데이트 주기
20명 (21%)3. 데이터의 활용도
18명 (19%)4. 데이터의 정확성
24명 (26%)1. 임대주택 공급 관련 정보
42명 (46%)2. 주택관리 관련 정보
30명 (32%)3. 토목 및 건설 사업 정보
10명 (10%)4. 인재채용 관련 정보
5명 (5%)5. 발주 관련 정보
4명 (4%)1. 데이터 개방 영역의 확대
34명 (17%)2. 정보 제공의 신속성(실시간성)
39명 (20%)3. 음성, 영상 등 비정형 데이터 개방 확대
30명 (15%)4. 데이터 표준화
29명 (15%)5. 오픈포맷(CSV, XML, RDF 등)형태의 데이터 확대
24명 (12%)6. 개방 시 민간참여 확대
16명 (8%)7. 사용자 온라인 소통 공간제공
20명 (10%)1. 공공데이터 개방범위 확대
42명 (46%)2. 전문기술 및 컨설팅 지원
27명 (29%)3. 표준화, 상호운용성 등 품질 확보
20명 (21%)4. 기타
2명 (2%)우편번호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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