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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공간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마트 시민기업

국민·공공임대주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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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대비 점검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공급하는 국민·공공임대주택의 입주 안내정보를 제공합니다.

점검목적

우리 공사 공급아파트에 대한 단계적 점검을 통한 공정관리 및 입주민 주거 만족도 향상 추구

  • 마지막 청소까지 완벽하게 수행 - 쾌적한 환경 조성
  • 마감상태 정밀시공 추진 : 우수한 품질 제공, 미세한 하자 없애기
  • 공사 전 직원의 혼을 담은 내 집 짓기 아파트 보양(포장) 개념 도입
  • 전 직원의 의식개혁 및 서비스 개념 정립의 전사적인 붐 조성
  • 현재의 품질은 어떠하고 어떤 품질은 개선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토론

아파트 입주대비 단계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1단계 점검 - 준공 45일전 세대내 점검
  2. 2단계 점검 - 준공 30일전 입주예정자와 동행 방문 점검
  3. 준공
  4. 민원조사
  5. 3단계 점검 - 준공 7일이내 2단계 지적사항 확인 점검
  6. 입주지원센터운영 - 입주개시전 14일 ~ 입주종료후 120일
단계, 시기, 점검주체, 단계별 주요사항 항목으로 구성된 아파트 입주대비 단계
단계 시기 점검주체 단계별 주요사항
1단계 점검 D-45 주부모니터
  • 보완정리사항 발견 및 하자 저감 목표 설정
  • 시공사 자체점검 지적건 조치 확인
2단계 점검 D-30 고객
  • 입주예정자와 주부모니터 동행 점검
  • 1단계 점검 지적건 조치 확인
준공 D -
  • 준공
3단계 점검 D+7 주부모니터
  • 2단계 점검 지적건 조치 확인
  • 보완정리사항 추가 점검
입주지원센터운영 입주-14 ~ 입주+120 주거복지단/주부모니터
  • 고객입주시 동행안내(입주지원)
  • 사전 점검시 발생된 보완정리사항 조치 확인
  • 입주시 하자 및 불편사항 접수

점검 체크리스트

체크리스트를 내려 받으셔서 고객님의 주택을 사전점검 해 보세요.

(아파트 규모에 따른 해당 항목 점검사항을 참조하세요.)

체크리스트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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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명 검색 시 '제'는 빼고 입력하여 주세요. 예) 개포1동(○), 개포제1동(X)
    • 찾으시는 주소가 없으신 경우 1600-3456 번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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